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 불꽃놀이 버스킹 공연

반응형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 불꽃놀이 버스킹 공연

 

 

최근 구매했던 미러리스 카메라인 파나소닉S1R의 야간 촬영 화질이 궁금했던 찰나 제주 동쪽에 있는 함덕해수욕장에 하룻밤 머물렀을 때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다.

 

지난 주 화요일에 찾았던 함덕해수욕장에는 이전에 갔던 낮 시간대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있었고 식당, 카페, 펍 등 곳곳에 식사할 곳이 많아 전체적으로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졌다.

 

한쪽 해변에는 불꽃놀이를 하는 가족 여행객과 해수욕장 앞에 드럼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가 무척 많았고 조랑말 마차, 킥보드 체험장을 운영하는 이브이패스 등 제주 핫플레이스를 찾는 분들에게 소개해보고 싶었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을 찾았던 이날은 유탑유블레스호텔에 머물렀다. 밤 9시쯤 호텔 밖으로 나와보니 가을철 선선한 날씨라 그런지 노상을 하며 치킨과 술을 드시는 분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았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에서 불꽃놀이 사진을 찍기 위해 유탑유블레스호텔 1층에 있는 CU 편의점에서 폭죽세트를 구매했다. 폭죽세트는 12,000원이며 구매 시 라이터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다만 폭죽 상태에 따라 잘 되는 게 있고 불량품도 있으니 주의하자.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에는 흑돼지 전문점인 이어돈과 프렌차이즈 카페인 스타벅스가 있었으며 유명세만큼 수많은 분들이 찾고 있었다. 이날 스타벅스에 갔다가 2020 가을 MD 상품인 오텀 애니멀 피규어 펜 세트를 29,000원에 주고 샀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 입구 앞에는 이브이패스에서 운영하는 킥보드 체험과 함께 제주 조랑말을 탈 수 있는 마차 체험이 있었다. 마차 체험요금은 2~4인 40,000원으로 두 명이 타든 네 명이 타든 4만 원이 든다고 하기에 따로 타보지 않고 조랑말 사진만 찍고 왔다.

 

이브이패스 킥보드 체험 가격은 30분 10,000원, 1시간 15,000원, 2시간 20,000원, 3시간 25,000원, 종일권 30,000원이며 날씨 상황에 따라 운영을 하지 않을 수 있기에 방문 전 1811-9879로 문의하는 게 좋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을 방문했던 날에는 해수욕장 앞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드럼 버스킹 공연을 볼 수 있었다. 국내·외 음악에 맞춰 경쾌한 드럼 소리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춤을 추거나 박수를 치는 사람들의 모습이 무척 인상깊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콘서트나 공연장이 열리지 않아 올해는 취미생활이 하나 줄어들었는데 이렇게나마 신나는 음악으로 공연을 볼 수 있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에서 불꽃놀이를 하기 위해 인적이 드문 해변가를 찾았다. 유탑유블레스호텔 앞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폭죽을 들고 불꽃놀이를 하기에 최적이었고 발을 담글 정도의 해수욕도 할 수 있었다.

 

 

제주 핫플레이스 함덕해수욕장에 갔을 때는 나뿐만 아니라 불꽃놀이를 하는 분들이 많았고 들고 갔던 파나소닉S1R 카메라의 셔터스피드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사진을 여러 장 찍어봤다.

 

따로 삼각대 없이 일명 손각대로 사진을 찍었더니 카메라에 있는 장노출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선명한 사진을 담아올 수 있었다.

 

 

불꽃놀이를 하는 분들이라면 많이 시도하는 하트 그리기도 시도해봤더니 5장 중 1장을 건질 수 있었다. 내가 현재 쓰고 있는 파나소닉S1R 카메라는 렌즈까지 포함해 700만 원대로 비싼 가격만큼 야간 사진을 찍을 때도 무척 편리한 기능이 많았다.

 

값비싼 카메라가 아니더라도 최신 스마트폰에도 셔터스피드를 조절해서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어플이 있기에 제주 함덕해수욕장에 가는 분들이라면 미리 준비해서 추억으로 간직할 사진을 찍어봐도 좋겠다.

 

 

제주 핫플레이스로 여러 볼거리, 먹거리, 체험요소가 가득했던 함덕해수욕장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40분 거리에 있으며 제주 동쪽에서 계절에 상관없이 핫플레이스로 꼽힐 정도로 인기가 많다.

 

제주도는 야간 시간대 딱히 가볼만한 곳이 많지 않고 특히 동쪽 지역은 볼거리가 없어서 아쉬웠었는데, 함덕해수욕장은 가족 여행객이나 커플이 가서 즐길 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