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카페 추천 비건 브런치로 힐링하는 카페901

반응형

제주 카페 추천 비건 브런치로 힐링하는 카페901

 

오래 전 이상문학상을 수상했던 한강 작가의 소설 '채식주의자'를 읽으면서 채식, 비건에 관해 관심이 생겼다. 평소 점심이나 저녁을 식당이나 배달 음식으로 자주 먹기에 육식을 더 많이 먹는 편이지만 30대가 된 이후로 식사 후 배가 더부룩해지는 게 느껴져서 가끔씩 샐러드를 주문해 먹기도 한다.

 

1년 넘게 매일 아침마다 식물성 프로틴과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아몬드두유를 섞어서 식사대용으로 먹을 만큼 채식을 선호하는 편인데 현재 살고 있는 제주도에 비건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카페901을 알게 됐다.

 

이곳은 자연 효소가 들어간 음식만을 추구하는 비건 전문 카페로 동물성(크림, 치즈, 우유), 설탕, 합성감미료이 들어가지 않으며, 샐러드 드레싱과 치즈를 모두 직접 만든다.

 

1층에는 요가와 명상을 할 수 있는 운동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901이라는 숙소 펜션도 있어 제주도 여행객 뿐만 아니라 평소 스트레칭, 명상, 개인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이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보고 싶었다.

 

제주 카페 추천으로 알려주고 싶은 카페901은 1100도로로 올라가는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제주 도립미술관, 러브랜드 맞은 편에 있으며 주차장이 갖춰져 있어 차를 타고 가기에 편리하다.

 

가까운 곳에 제주 브릭캠퍼스, 한라수목원, 수목원테마파크, 넥슨컴퓨터박물관 등 가볼 만한 관광지가 있기에 여행, 나들이코스로 함께 떠나기 좋다.

 

카페901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이며 수요~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주말 토요일~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몸과 마음을 함께 비우고 살피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채우면 9, 비우고 0, 다시 시작하는 1'이라는 의미로 지어진 제주 카페901은 1층에 운동센터가 있는데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스트레칭, 명상, 비건브런치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비용은 1인당 35,000원이며 원하는 날짜에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소모임 또는 5인 이상 단체인 경우 요일과 시간을 미리 정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901에 전화해보자)

 

 

제주 카페 추천 카페901에서는 스테이901이라는 펜션도 있는데 명상, 요가를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 만큼 객실도 깔끔하며 한라산뷰를 자랑하고 있어 제주공항 근처에서 머물 수 있는 숙소를 찾는다면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계단을 따라 2층에 있는 제주 카페901로 들어가면 채식, 비건을 테마로 운영되는 곳답게 여러 꽃과 화분으로 꾸며진 인테리어를 볼 수 있다.

 

테이블이 여러 개가 있어 따로 기다릴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었고 창가 자리에 앉아 제주도 특유의 숲 풍경을 바라보며 비건 브런치를 맛볼 수도 있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곳은 명상, 요가와 함께 비건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카페 안에는 브런치 시간을 포함하면 총 90분 동안 체험이 가능하다는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카페 추천에서는 브런치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직접 만든 디톡스 스무디를 따로 구매할 수 있는데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거나 부족한 영양소 보충,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 변비해소 등 이로움을 준다고 한다.

 

 

제주 카페 추천 카페901에 가면 주문할 수 있는 브런치 메뉴로는 두 개가 있으며 각각 15,000원에 먹을 수 있다. A세트는 에너지 비건스프, 아보카도곡물샐러드, 구운치아바타와 비건스프레드이며, B세트는 디톡스 스무디, 유기농케일샐러드, 버섯샌드위치가 있다.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공통적으로 901블랜딩 티나 아메리카노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마실 수 있고, 추가 요금을 내면 소이라떼, 착즙주스, 애플진저티로 고를 수 있다.

 

 

이곳에서 마실 수 있는 디톡스 스무디로는 그린, 퍼플파워, 옐로우뷰티, 산마, 제주더덕 카카오가 있으며 채소, 과일, 견과류를 갈아 그 위에 유기농 생견과류와 과일을 토핑해서 나온다.

 

착즙주스인 경우 채소와 과일에 들어 있는 영양소 파괴를 줄이기 위해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제조되며 설탕 시럽이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100% 생과일채소즙인 만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세트메뉴가 아니더라도 단품을 통해 아보카도곡물샐러드, 유기농케일샐러드, 901시즌샐러드, 버섯샌드위치, 아보카도 버섯샌드위치, 치아바타 발사믹오일, 치아바타 과카몰리, 제주유기농당근과 비트로 만든 루트스프, 제주표고버섯과 감자로 만든 하티스프, 소이미슈 채식요거트, 비건베이킹빵 등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블랜딩티는 물론 아메리카노, 무첨가 두유로 만든 라떼, 애플진저티, 알콜이 들어간 뱅쇼 등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차 종류도 많기에 제주 카페 추천으로 소개하기에 충분했다.

 

 

제주 카페 추천 카페901에 갔던 날에는 비건 브런치를 맛볼 수 있는 A세트와 B세트를 주문해서 먹었다. 평소 먹었던 샌드위치나 샐러드와 모양은 비슷했지만 들어 있는 재료가 달라 어떤 맛을 날지 먹기 전부터 기대를 한껏 모았다. (심지어 물도 일반 생수가 아닌 과일과 채소를 담궈 만들었다)

 

 

창가 자리에 앉아 먹었던 버섯샌드위치는 베이커리 카페에 가면 흔히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크게 다른 느낌이 없어 비건, 채식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의 입맛에 잘 맞을 것 같았다.

 

 

해바라기씨앗이 올려진 그린디톡스 스무디는 진한 유기농케일, 시금치, 스피룰리나, 바나나, 청송사과, 파인애플로 만들어서 상큼한 맛을 냈으며 비타민, 무기질이 많은 만큼 빈혈 예방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가끔씩 생각날 때 먹곤 하는 아보카도가 듬뿍 들어간 곡물샐러드와 유기농케일이 들어간 샐러드는 신선함과 동시에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자극적이지 않아 먹는 내내 배가 편안한 느낌을 가져다주었다.

 

 

제주 카페 추천 카페901에서 먹었던 에너지비건스프는 제주 표고버섯과 감자를 사용해 만들었다. 레스토랑에 가면 흔히 먹는 스프와 달리 심심한 맛이지만 계속해서 먹다보니 중독성이 있었다.

 

무엇보다 평소 식당에 가면 음식을 빨리 먹는 (평균 식사시간 10분 미만) 나는 이곳에 가서 먹었을 때 분위기 때문인지 음식을 천천히 먹었다.

 

쉬는날 오전에 가서 그랬는지 식사를 하는 동안 마음이 편안하고 여유로웠고, 창가 너머 울창한 초록나무를 보며 먹어서인지 입과 동시에 눈도 즐거워졌다.

 

 

제주 카페901 안쪽에 있는 문을 열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한라산과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이 있다.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의자와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었으나 이날은 비가 내려 아쉽게 예쁜 풍경을 담지 못했다.

 

 

루프탑에 올라가 사진을 찍는 도중 대형 거울 포토존이 있어 들고 간 카메라로 인증샷을 남겨봤다. 몸에 좋은 비건 브런치와 함께 예쁜 풍경도 볼 수 있는 곳인 만큼 제주 카페 추천 장소를 찾는 분들 중 평소와는 다른 음식을 먹고 싶다면 카페901로 가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