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론 사진 영상

반응형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드론 사진 영상

 

 

평소 카메라로만 사진을 찍다가 드론을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하늘에서 바라보는 제주도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누구나 그곳에 가면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닌 드론이 있어야만 관찰할 수 있다는 매력에 주변기기까지 합쳐 250만 원을 들여 DJI 매빅2 프로를 장만했는데 사진이랑 영상을 찍고 컴퓨터로 결과물을 확인할 때면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된다.

 

드론 촬영 명소로 유명한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예전부터 꼭 촬영해보고 싶던 곳이었다. 하지만 이곳은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고 여러 대의 풍력발전기로 인해 추락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촬영하기가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드론 사진과 영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 최근 이곳에 갔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멋진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어 소개해보고 싶었다.

 

 

최근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배우 송승헌이 이곳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을 찾은 모습이 나오면서 최근 여행객 사이에서 더욱 핫한 장소로 꼽히고 있다.

 

사진에 보이는 풍력발전기가 떠 있는 길을 따라 한 바퀴를 돌면서 제주도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데 가까운 거리에 전기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 더욱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던 이날 길을 따라 한 바퀴를 돈 후 가지고 갔던 드론을 날리며 사진과 영상을 차례대로 촬영했다.

 

바람이 많이 불어 비행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됐지만 DJI 매빅2 프로는 웬만한 강풍에도 끄덕없이 촬영할 수 있어 제주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했다.

 

 

드론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단순히 걸어서 보는 풍경이 아닌 항공샷으로 지형을 모두 관찰할 수 있다는 거다. 제주도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 드론 사진을 살펴보니 처음 보는 지형이 많아 무척 신기했다.

 

 

무엇보다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의 에메랄드빛 바닷물을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었는데 사진으로만 본다면 아마존 밀림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서 상공 115m에서 서쪽을 바라보니 제주 수월봉과 차귀도의 모습도 한눈에 만날 수 있었다.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풍력발전기가 더 많이 있었는데 드론이 아니었다면 보지 못할 풍경이기에 촬영한 사진을 계속해서 보게 만들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갔던 날 카메라로 찍었던 사진도 소개해보겠다. 도로 앞에는 싱개물이라는 목욕탕이 자리잡고 있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면 풍력발전기와 자바리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 이곳을 찾는 여행객이라면 미리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다.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는 입구와 출구가 따로 없어 해안길을 따라 어디든 먼저 들어가도 된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원담길이 하나 나오는데 물이 빠지는 시간에만 길이 드러난다고 한다.

 

 

해안길을 따라 계속 걸어가면 하얀색 등대가 나오면 바다 한가운데에 '나혼자산다'에 나왔던 송승헌이 봤던 자바리상이 나온다.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는 낚시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장소로 이날 역시 수많은 분들이 이곳에 찾아 낚시를 하고 있었다. 바로 옆에는 발을 담글 수 있는 곳도 있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나 다른 제주도 해변만큼 공간이 넓지는 않았다.

 

 

드론 사진, 영상 촬영이 목적이었기에 길을 따라 한 바퀴를 도는 동안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지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에 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사진으로 보는 것보단 직접 가서 풍경과 특유의 경치를 감상하는 게 더 좋다.

 

 

출사를 갈 때마다 드론을 챙기면서 연습하다보니 하면 할수록 조종에 익숙해져서 제주도 명소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주변 풍경을 마음껏 담아볼 수 있었다.

 

올해는 제주도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단순히 사진만 찍는 게 아니라 명소별로 드론 동영상을 촬영해 콘텐츠로 제작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