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 갈치조림 추천

반응형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 갈치조림 추천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가장 예쁜 해변으로 곱고 싶은 김녕성세기해변은 월정리해변과 거리가 가까움에도 인적이 드물다는 점이 좋다. 주변에는 딱히 갈만한 맛집은 없지만 김녕성세기해변 하나만을 보기 위해 오는 분들이 많다.

언제나 에메랄드빛으로 방문객을 맞이해주는 김녕성세기해변, 마치 동남아로 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가 느껴지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모두가 감탄사를 연발할 만큼 예쁘다.



요즘 장롱면허를 탈출하기 위해 운전 연습에 한창인데 장거리 주행을 위해 약 5년 만에 성산일출봉을 찾았다. 이전과 다르게 유료가 됐지만 여전히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성산일출봉은 가까이서 바라보면 더욱 웅장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여태 제주 성산일출봉 정산을 한 번도 올라보지 않았기에 매번 다음을 기약했는데 이날도 하루종일 운전을 했다는 핑계로 발길을 돌렸다. 제주 성산일출봉 앞에 있는 쌀다방에서 커피를 마시며 함께 간 지인과 어디서 밥을 먹을지 찾다가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진 돌하르방 뚝배기를 찾았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나같은 초보 운전자도 마음 편히 방문할 수 있는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는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곳이다. 평소 생선을 먹고 싶음에도 잘 먹지 못하는 나는 생선을 좋아하는 편이며 특히 갈치조림을 좋아한다.

제주도 갈치조림은 여행객 사이에서도 꼭 한 번 맛봐야 하는 제주도 향토음식이지만 정말 잘하는 곳을 찾기란 여간 쉽지 않다. 나 역시 주변에서 추천을 받고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를 찾았는데 결론만 미리 말하자면 으뜸이라 할 수 있겠다.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의 내부 모습이다. DSLR 카메라를 들고 방문했더니 직원들이 살짝 눈치를 주었는데 첫 인상이 친절한 사장님께서 사진을 찍으라며 반겨주셔서 편하게 찍을 수 있었다.

제주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액자가 곳곳에 붙은 돌하르방 뚝배기는 오늘 소개할 갈치조림 외 전복 해물 뚝배기,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한치물회 등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특히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여행하는 분들의 식사 장소로 이미 유명하다.



함께 간 지인들과 제주 동쪽 맛집 돌하르방 뚝배기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르다가 1인 20,000원에 전복 해물 뚝배기, 갈치조림, 옥돔구이, 흑돼지 제육볶음을 다 맛볼 수 있는 돌하르방 세트 메뉴를 주문했다.

돌하르방 세트 메뉴는 4인 기준 80,000원으로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무척 저렴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다. 세트 메뉴뿐만 아니라 각종 식사류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으니 제주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다면 들려보자.



평소 갈치조림을 좋아함에도 근처에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 항상 아쉬워 했는데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의 갈치조림은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소스 또한 입맛에 딱 맞았다.


생선류를 잘 드시지 못하는 지인 분과 함께 가서 먹었는데 그 분 역시 이곳 갈치조림은 먹을만 하다며 얘기할 정도로 제주도 갈치조림하면 역시 돌하르방 뚝배기가 맞는 것 같다.



제주 동쪽 맛집 돌하르방 뚝배기라는 상호명에 걸맞게 전복 해물 뚝배기도 맑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나는 평소 매운 걸 먹지 못하기에 투명한 국물로 속을 달래주는 전복 해물 뚝배기가 만족스러웠는데 오분자기, 게, 조개 등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배가 정말 든든했다.



노릇노릇하게 익은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표 옥돔구이, 제주도에 사는 나에게 있어서 옥돔구이는 평소 동문시장이나 오일장에서 자주 보면서도 선뜻 구매해서 먹기가 힘든 편인데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에 가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좋았다.

입맛이 없던 사람도 입맛을 돌아오게 한다는 제주 옥돔 역시 1인 20,000원짜리 밥상을 통해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는 가성비가 무척 좋은 맛집이라고 볼 수 있겠다.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의 세트 메뉴에 포함된 제육볶음도 갈치조림과 마찬가지로 양념이 무척 맛있다. 그러고 보니 돌하르방 뚝배기에서 사용하는 모든 양념 소스는 맵지도 않고 담백한데 어른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겠다.



식사 전 주차장에서 제주 성산일출봉이 보이길래 혹시나 하고 돌하르방 뚝배기 뒷골목에 가봤는데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성산일출봉의 뒷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던 성산에서 맛이 좋은 갈치조림도 먹을 수 있어 저절로 기분이 좋아졌다.

평소 제주도 관련 키워드를 분석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제주도 갈치조림에 관한 관광객의 수요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제주도 여행에 와서 제대로 된 갈치조림을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성산일출봉 맛집 제주 돌하르방 뚝배기로 가보자. 가격도 무난하고 맛 역시 좋기에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