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배낚시 체험 차귀도에 다녀왔다

반응형



제주도 배낚시 체험 차귀도에 다녀왔다



제주도 배낚시 체험을 위해 차귀도로 갔던 어제, 학창시절 이후 처음으로 방문했던 이곳은 변한 것 같으면서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느껴졌다.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에서 차귀도가 있는 곳으로 가면 달래배낚시라는 업체가 있는데 이곳이 오늘 소개할 제주도 배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차귀도 달래 배낚시는 위 사진에 보이는 매표소에 가서 결제한 후 이용할 수 있다. 배낚시 체험 요금은 1인 13,000원이며 해당 요금에 선상회+낚시도구+미끼+구명조끼+보험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주도 배낚시 출항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30분, 오후 5시 30분이며 야간 낚시는 오후 7시 20분, 오후 9시 20분에 체험해볼 수 있다.



제주도 배낚시 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달래 배낚시 매표소에서 결제 후 승선 명부를 작성해야 한다. 참고로 승선 명부에 작성한 순서대로 배에 탈 수 있으니 지인과 함께 오면 따로 표시해두는 것이 좋다.



차귀도 달래 배낚시 매표소 내에는 매점이 있는데 낚시를 하는 동안 마실 물과 혹시 모를 배멀미를 위해 멀미약을 사두는 게 좋다. 다만 카드 결제가 되지 않고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현금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운항 시간이 되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배에 탑승한 후 안에 구비된 구명조끼를 입으면 된다. 배 한 척당 15~20명 정도 탑승할 수 있다.



배를 타고 차귀도 앞바다까지 나가면 처음 낚시를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해주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는 물론 어린이도 쉽게 해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제주도 배낚시 체험을 하는 동안 줄이 꼬이거나 문제가 발생할 때 직원에게 요청하면 와서 도와주기 때문에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또한 차귀도 달래 배낚시인 경우에는 물고기가 쉽게 낚이기 때문에 1시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갈 정도로 재밌었다.



차귀도 달래 배낚시에서는 미끼로 새우를 사용하는데 한 번에 물고기를 두 마리나 낚을 만큼 많이 잡히는 점이 장점이다.



다만 종류가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기보다는 배낚시를 처음 해보는 분들이 체험할 장소로 추천하고 싶었다.



무엇보다 아름다운 차귀도 앞바다를 배경으로 배낚시를 할 수 있기에 제주도 여행에 온 관광객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나에게 있어서는 학창 시절 추억이 있는 고산에서 배낚시를 할 수 있었기에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