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효리네 민박 아이유가 제주 카페 쌀다방에 떴다

반응형

효리네 민박 아이유가 제주 카페 쌀다방에 떴다


몇 달 전 제주도에 사는 가수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가 민박집을 운영한다는 주제로 진행되는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 대해 나오면서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큰 화제가 됐다.

이후 '효리네 민박'에 가수 아이유가 출연하다는 소식이 들렸는데 최근 제주 원도심에 있는 카페인 쌀다방에 다녀갔다고 하더라. 이후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쌀다방 입구 앞에서 인증샷을 찍은 아이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화제가 됐던 아이유의 제주 카페 쌀다방 인증샷인데 활짝 웃고 있는 그녀의 모습과 이곳에서 키우는 강아지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효리네 민박'에 출연하는 아이유가 제주 카페 쌀다방에 다녀갔다는 소식에 나 역시 오랜만에 이곳을 다시 찾았다. 작년부터 제주 원도심 골목길에 쌀다방이 운영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방문한 이후 약 1년 만에 다시 찾았다.



제주 카페 쌀다방은 한적한 골목길 안에서 운영하고 있기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찾기가 어렵다. 근처에 주차장도 많지 않아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쌀다방을 쉽게 찾는 방법은 최근 예술공간 이아로 바뀐 옛 제주대학교 병원 앞에 있는 골목길에서 관덕정으로 가는 방향으로 내려가면 만날 수 있다.



제주 카페 쌀다방은 예전에 방앗간으로 운영되던 곳을 개조해 만든 곳으로 쌀다방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내부 공간은 살짝 협소한 편이고 꽤 유명해진 탓에 금방 테이블이 차서 원하는 자리에 앉기가 힘든 편이다.



아이유가 다녀간 제주 카페 쌀다방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나 가끔씩 비정기적으로 휴무를 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010-8442-9160으로 방문하면 된다.

참고로 쌀다방에서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 반려견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있다. 쌀다방의 대표적인 메뉴는 쌀다방라떼이며 아메리카노, 라떼, 에이드, 스무디, 밀크티, 짜이와 티라미수,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진토닉, 모히토도 맛볼 수 있다.



제주 카페 쌀다방에 방문했을 때에 총 네 마리의 귀여운 강아지들을 만날 수 있었다. 갈색 푸들 강아지가 자주 짖는 편이었고 사진 속 커다란 강아지는 덩치에 비해 성격이 순했다. 옹기종기 모여 놀고 있는 강아지들의 모습을 보러 오고 싶은 분들이라면 쌀다방에 방문해봐도 좋겠다.



제주 카페 쌀다방은 총 6~7개의 테이블과 함께 각종 소품과 책장이 있었다. 쌀다방에 방문했던 이날은 손님이 꽉 차 있어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특유의 분위기와 편안한 공간이 비가 내리는 날엔 더욱 운치가 느껴질 것 같았다.



제주 카페 쌀다방에 방문한다면 꼭 한 번쯤 마셔봐야 할 쌀다방라떼는 미숫가루 맛이었는데 아래에 있는 커피와 잘 섞어 마시면 달콤하고 시원함으로 원기를 충전할 수 있겠다.



가수 아이유의 방문으로 지금보다 더 유명해질 것 같은 제주 카페 쌀다방, 오는 6월에 JTBC를 통해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아이유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를 모으며 추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쌀다방 카페에 방문해 쌀다방라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맛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