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낚시체험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 배낚시 갑오징어 낚시배

반응형

제주 낚시체험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 배낚시 갑오징어 낚시배

 

 

봄, 여름철 제주도에서 할 수 있는 레저 체험에서 낚시는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인기가 많으며 그만큼 도내 곳곳엔 배낚시를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다.

그중에서 제주 남서쪽 서귀포시 대평포구에 있는 프라다 선상낚시는 오랜 시간 대평리에 살고 있는 현지 선장님이 직접 운영하며 초보자를 위한 생활낚시부터 지깅, 타이라바, 갑오징어, 어초, 흘림, 에깅, 파핑, 한치 낚시를 예약 후 할 수 있다.

따로 장비를 보유하지 않아도 예약 후 방문하면 인원 수에 맞춰 낚시대를 대여해주는데, 최근 선상낚시를 직접 체험하러 갔을 때는 크기가 매우 큰 부시리부터 갑오징어, 잿방어, 한치 등이 잡혔다.

이곳은 낚시를 하는 사람들게 인기가 많은 서귀포 형제섬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바다 멀리 나가 반타임, 종일로 시간을 선택해 시간에 맞춰 해볼 수 있기에 제주 낚시 체험을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도전해보면 좋겠다.

 

 

 

 

제주 낚시배 프라다 선상낚시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50분 거리인 서귀포시 대평리 대평포구 박수기정 앞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그날 날씨 및 물때에 따라 달라지기에 반드시 전화로 예약 먼저 하고 스케줄을 잡아야 한다.

참고로 대평포구 박수기정은 제주 올레길 9코스로 일몰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가까운 거리에 산방산, 송악산둘레길, 사계해변, 용머리해안, 가파도, 마라도 등 여러 명소가 모여 있고 중문관광단지에서도 가깝다.

 

 

제주 배낚시는 계절에 따라 다른 물고기를 직접 잡을 수 있으며 어린이와 초보자를 위한 낚시 체험 낚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독배에 구명조끼, 장비까지 모두 대여가 가능해 제주도 가족여행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이날 제주 배낚시를 하러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에 갔을 때는 낚시대를 대여받은 후 갑오징어 잡기가 한창이었다. 오랜 시간 쌓은 노하우를 통해 선장님이 직접 어선을 몰며 갑오징어 및 한치가 잘 잡히는 포인트를 알려주기 나같은 초보자도 쉽게 잡을 수 있었다.

 

 

제주 갑오징어, 한치 낚시뿐만 아니라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는 지깅낚시 체험을 통해 커다란 부시리를 낚을 수 있다.

부시리란 몸길이만 100cm가 넘는 전갱이과 바다 물고기로 방어와 비슷하지만 몸이 더 가늘며 회, 조림, 탕, 소금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제주 낚시 체험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를 통해 갑오징어도 원하는 만큼 가져갈 수 있다. 갑오징어는 갑옷 같은 뼈가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제주도에서는 주로 회로 떠서 먹지만 오징어를 삶은 물로 라면을 끓여먹으면 더욱 맛있어서 한 번 먹어본 사람들은 계속해서 찾게 되는 먹거리라 할 수 있다.

 

 

5월 기준으로 제주 낚시배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를 가면 낚시대를 대여받고 갑오징어와 한치를 실컷 잡을 수 있다. 직접 잡은 물고기는 아이스박스에 담아 가져가거나 함께 낚시를 즐긴 사람들과 회를 떠서 먹을 수 있어 여행객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도 했다.

 

 

제주 갑오징어 낚시 외에 지깅, 타이라바, 어초, 에깅 등 다양한 제주 배낚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으로 장비가 없는 여행객이나 초보자도 낚시대를 대여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마음에 들었다.

 

 

제주 서귀포 프라다 선상낚시는 여러 명이 함께 배낚시를 할 수 있는 커다란 어선을 가지고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머물기 좋은 풀빌라와 펜션 등 숙소도 많기에제대로 된 제주 낚시 체험을 하고 싶다면 미리 낚시배 예약 후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