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제주시청 구남동 화도 흑돼지
유독 무더웠던 2024년 여름이 지나자마자 가을도 빠르게 가더니 어느새 12월 연말이 찾아왔다. 제주살이를 하며 연말이 다가오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분위기 좋은 음식점이나 카페, 실내 관광지를 다니곤 하는데 최근 제주시 이도이동에 고화력으로 육즙을 완전히 보존한 숯불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화도를 알게 되어 처음 가서 식사를 해봤다.
호텔 뷔페 레스토랑을 방문한 듯한 분위기 좋은 공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있었고 넓은 테이블을 보유해 제주 데이트 코스뿐만 아니라 가족식사 장소로 찾기 좋았다.
이곳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인 제주시청 근처 이도이동 구남동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공영주차장도 많아 추운 겨울철 차를 타고 가기에도 편하다.
또한 방문 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예약을 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직접 개발한 화도멜장은 다른 곳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시그니처 메뉴이기에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다.
제주시청에서 약 1.5km 거리에 위치한 제주 구남동 맛집 화도는 7년 넘게 제주도 서쪽 애월 지역에서 흑돼지 전문점을 운영한 사장님이 지난 6월에 오픈한 곳이다.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고 있는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화도는 인근에 공영 주차장(이도이동 1970-17, 1968-5, 3002-1, 3014-10)이 있어 연말을 맞아 제주도 여행을 가거나 제주시에서 차를 타고 식사할 장소를 찾는다면 방문하기 좋다.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내는 제주시청 흑돼지 맛집 화도는 키즈존이며 강아지, 반려견도 함께 갈 수 있어 제주도 애견동반 식당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었다.
숯불을 활용해 고기를 구워주는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답게 초벌실 앞에는 LED 가습기로 실제 불이 타오르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여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이끌어낸다.
수용인원 50명은 들어갈만한 내부 공간은 다른 제주 구남동 맛집과 비교했을 때보다 더 좋은 분위기를 자랑했는데 어두운 조명 아래 대리석 테이블과 옷가지를 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었다.
곧 다가오는 연말 크리스마스를 맞아 트리도 설치되어 있던 화도는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으로 가기에 손색없었으며 트리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기에도 좋았다.
키즈존으로 운영되는 제주시청 흑돼지 맛집답게 유아용 식탁의자가 구비되어 있었으며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도 한쪽 테이블에 마련되어 있는 등 손님을 위한 여러 편의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다.
제주시청 구남동 맛집 화도에서는 네이버예약 10% 할인뿐만 아니라 흑돼지를 주문하고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작성하면 김치찌개 혹은 된장찌개 중 하나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에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로 이곳에 간다면 미리 참고해 혜택을 받아보자.
제주 화도에서는 500g 기준으로 주문할 수 있는 흑돼지(흑화도), 백돼지(백화도) 세트가 있으며 다른 흑돼지 전문점보다 목살 부위를 더욱 두툼하게 자르고 있어 300g씩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이외 흑돼지, 백돼지 오겹살, 항정살도 있으며 사이드메뉴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비빔냉면, 물냉면로 식사를 할 수 있고 주류, 음료수 종류도 다양하게 갖췄다.
제주 구남동 맛집 화도에서 식사를 하는 동안 모자란 밑반찬인 경우 셀프코너를 통해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을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오래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반찬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다.
불판마저 고급스러운 제주시청 맛집 화도는 흑돼지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면 직원이 직접 숯불을 가져다준다. 초열탄이 아닌 참숯만을 사용하여 더욱 강한 화력으로 고기가 구워지는데, 4인분 주문 시에는 쾌속 그릴링 서비스로 식사 흐름이 끊기지 않고 최상급 맛을 계속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이곳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반찬으로는 흑돼지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여러 메뉴가 나온다. 정갈하게 나온 반찬 중에는 명이나물과 파무침이 무척 맛있었는데 상추와 함께 쌈을 싸서 먹으면 입안 가득 풍미가 전해져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으로 간다면 누구나 무척 좋아할 것 같았다.
2인분(500g)으로 주문한 제주 화도 흑돼지는 목살의 비계 부분을 슬라이스하여 겉으로 보기에도 매우 두툼해 제대로 된 육즙과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버섯, 호박, 고추도 포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두운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이지만 불판 위에 조명을 설치하여 연말을 맞아 가기 좋은 음식점이라 할 수 있었다.
또한 흑돼지와 함께 나오는 멜장은 다른 곳에서 먹었던 것과 달랐는데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고기 본연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화도 흑돼지에서는 이전에 운영했던 애월에서부터 오랜 노하우를 쌓은 고기 굽기 실력으로 타지 않게 잘 구워주며 연인과 함께 가면 대화의 흐름이 끊기지 않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흑돼지 목살과 오겹살은 겉으로 보기에도 육즙이 그대로 있으며 제주시청 맛집 화도에 가서 직접 먹어보니 분위기만큼 최근에 먹었던 고깃집 중에서 가장 으뜸이라 생각이 들었다.
고기와 함께 구운 버섯, 고추, 호박 또한 색달랐는데 그중에서도 불판에 바싹 구운 꽈리고추는 많이 맵지 않고 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다른 음식은 생각나지 않을 정도다.
취향에 따라 명이나물, 파무침, 버섯 등을 넣어 쌈을 싸서 먹거나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 화도에서 개발한 멜장소스에 찍어먹으면 추가주문을 부를 수밖에 없어진다.
최상급 흑돼지 고기를 두툼한 크기로 잘라 숯불에 구운 만큼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맛을 나타내기에 여행이나 일상으로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꼭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이드메뉴로 주문했던 된장찌개에는 고기, 해산물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게가 들어가서 더욱 칼칼한 국물 또한 다른 곳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메뉴다.
전체적으로 호텔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어 연말 크리스마스에 제주 데이트 코스로도 가기 좋았던 곳으로 제주시청 구남동 맛집으로 흑돼지를 찾는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올레길 17코스 도두봉 무지개해안도로 이호테우해변 (4) | 2024.12.11 |
---|---|
제주공항 국내선 흡연실 위치 내부 식당 카페 렌트카하우스 (3) | 2024.12.11 |
제주도 렌트카 비교사이트 제주속으로 유레카 쏘나타 디엣지 인수 (3) | 2024.12.09 |
제주 한림 맛집 면뽑는선생 만두빚는아내 한우수육 만두전골 (3) | 2024.12.09 |
제주도 서쪽 맛집 제주 이호 도두봉 꼼닭칼국수 닭칼국수 김밥 (5) | 2024.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