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제주 꺼멍목장 오션뷰 추천

반응형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제주 꺼멍목장 오션뷰 추천

 

 

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제주도의 여러 먹거리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흑돼지는 음식점마다 차별화를 두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최근에는 품질 좋은 고기를 장시간 숙성시켜 구워주는 식당이 인기가 많다.

매년 6월이면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국 사진을 담으러 제주 서귀포시 답다니수국밭을 찾았던 어제, 미박 흑돼지와 함께 서비스로 계란찜, 옥돔구이와 이벤트 참여로 딱새우 된장찌개를 먹을 수 있는 꺼멍목장에 방문해 점심식사를 했다.

정원 너머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전망에 넓은 내부 공간을 자랑하고 있는 이곳은 9년째 운영하고 있는 중문 흑돼지 맛집으로 직원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며 직접 개발한 파소스와 열무장아찌를 함께 곁들일 수 있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다.

코카콜라와 블루리본 서베이가 인증한 꺼멍목장 바로 옆에는 바다가 보이는 카페도 함께 운영되고 있으며 결제 영수증을 들고 가면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기에 제주도 여행 중 서귀포에서 가볼 만한 맛집을 찾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자.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꺼멍목장은 여름철 여행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인 답다니수국밭, 약천사, 담앤루리조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제주 올레길 8코스 시작점인 송이슈퍼와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식당 앞에는 여러 대의 차를 세울 수 있는 넓은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다.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고 마지막 주문시각은 오후 8시 50분이다.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꺼멍목장 옆에는 커피, 라떼, 스무디, 아이스크림, 에이드, 주스, 허브차, 빙수 등을 먹을 수 있는 오션뷰 카페 사우스쇼어가 있어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먹으러 가기 좋다.

 

 

제주 꺼멍목장에서는 다른 서귀포 중문 흑돼지 맛집에서는 볼 수 없는 미박 생갈비라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제주도 곳곳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직접 엄선한 고기에서 껍질을 벗기지 않아 더욱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이곳은 2024년 코카콜라와 전국 맛집 선정으로 유명한 블루리본 서베이가 인증한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내부로 들어가면 재료별 원산지 항목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식당 옆에 있는 사우스쇼어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안내되어 있기에 흑돼지를 먹고 소화를 시킬 겸 바다를 보며 머물 수 있다.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제주 꺼멍목장 내부는 전체적으로 넓고 깔끔한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가기 좋다. 수용인원 100~150명은 거뜬히 들어갈 정도로 규모가 넓기에 제주도 단체 여행이나 워크샵을 갈 때 이용하기에도 좋은 음식점이다.

 

 

한쪽 창가 너머로는 제주 야자수가 있는 초록단지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정원이 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를 자랑하고 있어 여행 분위기를 한껏 더 낼 수 있다.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꺼멍목장은 유아 동반이 가능한 키즈존 식당인 만큼 유아용 식탁의자도 갖추고 있다. 미박생갈비인 경우 어린이가 먹기에도 좋으며 여러 종류의 국수와 계란찜도 있어 가족여행객이 가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한다.

 

 

제주 꺼멍목장에서는 마블링에 중점을 두어 숙성시킨 미박 흑돼지 생갈비, 흑오겹살, 흑목살과 함께 백오겹살, 백목살도 있어 가격 부담 없이 점심식사나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제주 딱새우 된장찌개, 흑돼지 김치찌개, 냉열무국수, 우도땅콩 비빔국수, 계란찜, 옥돔구이가 있으며 이외 주류와 음료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꺼멍목장에서는 카카오맵, 구글리뷰, 네이버영수증으로 리뷰를 남기면 7,000원 상당의 딱새우 된장찌개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또한 흑돼지 2인분 주문 시 계란찜, 3인분 주문 시에는 옥돔구이를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 할 수 있겠다.

 

 

식당 매장 가운데에는 모자란 밑반찬과 쌈, 소스 등을 추가로 먹을 수 있게 셀프코너도 마련되어 있었다.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 가더라도 기다림 없이 바로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마음에 들었다.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제주 꺼멍목장이 다른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과 차별화를 둔 점은 미박 생갈비 외에 열무장아찌와 파소스, 마늘소금이 있어 평소 먹으러 가는 고기집과는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미박 흑돼지 생갈비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소스와 밑반찬이 나오며 생갈비 2인분, 목살 1인분을 주문했더니 서비스로 옥돋굼이와 계란찜도 받을 수 있었다.

 

 

리뷰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먹을 수 있었던 딱새우 된장찌개는 국물 속에 콩이 듬뿍 들어 있어 더욱 구수한 맛을 자랑했다. 짜지 않고 진하면서 고소한 맛으로 점심식사로 간 터라 술을 마시지 못해 아쉬웠을 정도다.

 

 

제주 꺼멍목장은 9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쌓은 내공으로 고기를 구워주는데 부위마다 특징과 맛있게 먹는 방법에 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어 호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느낌도 들었다.

 

 

미박 흑돼지 생갈비는 일반 소금, 마늘 소금, 와사비, 시그니처 파소스 등 취향에 따라 찍어서 먹거나 상추, 깻잎에다가 이곳에서 직접 만든 열무장아찌를 함께 넣어서 먹으면 입 안 가득 다양한 맛이 한 번에 느껴져 오랜만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생갈비와 함께 먹었던 목살은 다른 부위보다 마블링을 더했으며 상대적으로 덩치가 크고 지방층이 두꺼운 암돼지를 엄선했는데 최근에 먹어본 근고기 중 가장 으뜸이었다.

 

 

다양한 반찬과 소스, 서비스로 옥돔구이와 된장찌개까지 한 번에 먹을 수 있었던 제주도 중문 흑돼지 맛집 꺼멍목장은 블루리본 서베이를 인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내부 전망부터 친절도, 전문성 모두 만족스러웠던 곳으로 중문관광단지 근처에서 식사하기 좋은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