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카페 추천 애월해안도로 고토커피바

반응형

제주 애월 카페 추천 애월해안도로 고토커피바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애월해안도로는 푸른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주변에 여러 베이커리 카페, 음식점, 숙소, 호텔이 많아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이 주말 나들이 명소로도 많이 찾는다.

약 1년 전 바다를 보러 애월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핸드드립으로 만든 커피가 마시고 싶어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을 찾는 도중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에 위치한 고토커피바를 처음 방문했었다.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 내부는 한쪽 창문에 성당에 가면 볼 수 있는 스테인드글라스에서 채광이 들어오고 전문 커피바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 만큼 카운터 앞에 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두 개의 룸이 별도로 있어 조용하게 머물기 좋고 창문 너머로 초록색 잔디정원이 한눈에 펼쳐져 전체적으로 예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는데 가장 중요한 커피 맛도 좋고 푸딩, 테린느, 쿠키 등 디저트도 있어 제주 애월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 애월 카페 고토커피바는 제주공항에서 서쪽으로 약 13km(차로 24분) 거리인 제주시 애월읍 구엄리 골목가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위 사진에 보이는 대문 앞으로 갓길에 차를 세울 수 있는 주차장이 있어 차를 타고 가기가 편리하며 버스를 타고 갈 경우 네이버지도를 참고해 모감동(북) 정류장에 하차 후 500m 정도 걸어가면 된다.

 

 

오래전 벽돌 가정집을 개조하여 운영되고 있는 제주 애월 카페 고토커피바는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봄, 여름철에 만나볼 수 있는 꽃이 가득한 정원이 먼저 보인다.

 

 

초록색 분위기가 감도는 정원에는 야외에는 꽃과 나무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빨간 벽돌과 스테인드글라스를 배경 삼아 나란히 앉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제주 애월 고토커피바는 키즈존으로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다. 반려견, 반려동물은 되지 않으며 내부는 전체적으로 조용한 분위기가 감돌기에 시끄럽게 떠들거나 큰 소리를 내면 안 된다.

 

 

정원을 지나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아늑하면서 일본의 한 카페를 연상시키는 분위기가 느껴졌고 함께 간 이들과 나란히 앉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바 테이블이 갖춰져 있다.

 

 

입구 옆으로는 여러 색상으로 만들어진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이 보이며 이곳 또한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인증샷을 많이 남기는 포토존이다.

 

 

제주 애월 카페 고토커피바는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으로 브라질, 온두라스, 에티오피아에서 생산한 원두를 사용한 네 가지 종류의 필터커피가 있으며 가격은 한 잔에 7,000~7,500원이다.

이외 기본적인 커피,라떼, 홍차, 에이드, 아이스티, 크림소다가 있으며 디저트로는 푸딩, 테린느, 쿠키 등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제주 애월 카페 고토커피바는 바 테이블 외에 총 두 개의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창가로 야외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전체적으로 심플한 분위기를 연상시키면서 액자, 책 등을 소품으로 두어 깔끔했다.

 

 

또다른 방으로 들어가면 앞서 봤던 공간보다 더 넓은 내부에 야외 정원이 보이는 창가 자리가 있는데 비오는 날에 가면 운치도 느껴지고 노트북 작업이나 책을 읽기에도 좋은 원형 테이블도 있어 전체적으로 괜찮았던 제주 애월 카페다.

 

 

고토커피바에 갔던 날 마셨던 핸드드립 커피는 밀크초콜릿, 핵과류, 라즈베리가 첨가된 에티오피아 내츄럴 넨세보로 산미가 가득한 맛이었으며 스페셜티 필터커피답게 특유의 향이 감돌아 색다른 맛이 느껴지며 찻잔에 직접 따라 마실 수 있어서 더 고급스러웠다.

 

 

커피를 마시고 나가는 길에는 블로그 포스팅으로 소개하고 싶어 카페 외부에 있는 정원을 둘러봤다.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초록색 나무와 꽃이 더 선명하게 보였고 곳곳에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원목의자가 마련되어 있었다.

 

 

또한 정원에는 흰송엽국, 다정큼나무 등 남부지방이나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희귀한 꽃과 나무도 있었다. 제주도에 살고 있으면서도 흔히 만나보기 어려운 꽃을 구경할 수 있어서 제주 애월 카페로 가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종류의 핸드드립 커피를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마실 수 있으며 야외 정원도 예쁘고 근처에 함께 가볼 만한 명소도 많은 제주 애월 카페 고토커피바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제주도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필수장소라 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제주 애월해안도로, 애월한담해변, 곽지해수욕장, 상가리야자숲, 연화지 연못, 수산봉 그네 등 명소가 있기에 제주도 서쪽 여행을 간다면 참고해서 들려보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