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근처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 흑돼지

반응형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근처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 흑돼지

 

 

 

지난 5월 16일 제주도 서쪽 제주시 외도동 연대마을에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해변이 오픈했다. 15번째 신라스테이 지점인 이곳은 오션뷰 전망을 자랑하는 레저 호텔로 돌고래 스팟을 볼 수 있으며 야외 온수풀 수영장도 있어 오픈 초기부터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숙소다.

 

제주도 여행을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호텔 외부 모습이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여 최근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를 들렸다가 저녁메뉴로 근처에 있는 제주 숙성흑돼지 전문점 고기왕에 방문해 숄더랙 토마호크 고기를 먹었다.

 

고급스러우면서 넓은 내부를 자랑하는 고기왕 하귀애월점은 직원이 구워주는 뼈생갈비, 꽃목살, 숄더렉, 오겹살 등을 먹을 수 있으며 방문 전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쿠폰을 발급받으면 냉면을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기에 제주 애월 하귀에서 흑돼지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에서 애월 흑돼지를 먹기 전 방문했던 신라스테이 이호테우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숙소로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15분 거리인 제주시 외도동 연대마을에 위치해 있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는 바다가 보이는 방면에 온수풀 수영장이 있어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은 계절에 물놀이를 하러 가기에도 좋고 객실수 211개가 있고 벙커룸인 경우 2층 침대가 있어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호텔에서 차로 약 2~3분 거리에 있는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은 10년 넘게 제주시 외도동에서 운영하다가 이전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3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다.

 

1층에는 간장게장 생선구이 전문점인 보배썸이 있으며 숙성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고기왕은 2층에 있다. 건물 뒤쪽에는 차를 세울 수 있는 무료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차를 타고 가기가 편리하다.

 

 

 

건물 내부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 앞에 '王처럼 먹어봅써'라는 제주도 사투리가 눈길을 끈다. 제주도에 있는 흑돼지 전문점다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도 들었다.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은 제주도 서쪽 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흑돼지 전문점인 만큼 방문 전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가야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식사를 할 수 있다.

 

식당 내부는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한쪽 공간으로는 한라산 전망을 볼 수 있는 창가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다.

 

 

안쪽에도 2인, 4인, 6인, 8인이 함께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 가족 단위로 제주 애월 흑돼지를 먹으러 가기 좋다. 야외 전망대도 갖추고 있어 식사를 마치고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등 손님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근처 고기왕에서는 총 세 가지로 나뉘어진 세트 메뉴가 있다. 토마호크 숄더렉을 맛볼 수 있는 고기왕 세트, 뼈생갈비를 먹을 수 있는 왕생갈비 세트와 함께 탐라세트, 한라세트가 있으며 600g 기준으로 가격은 6만 원으로 다른 숙성 흑돼지 저문점과 비교하면 저렴해 언제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단품메뉴로는 양념구이, 꽃목살, 숄더렉, 뼈생갈비, 흑돼지 오겹살이 있으며 사이드메뉴로는 흑돼지 김치찌개, 해물 된장찌개, 물냉면, 비빔냉면, 양념게장이 있다.

 

 

주류 종류로는 소주, 맥주, 청하, 복분자와 함께 제주도 전통주인 오메기술도 있다. 참고로 오메기술은 한 병에 만 원으로 차조를 주재료로 만든 순곡주로 흑돼지와 궁합이 좋기로 유명해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 만점이다.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에서는 애월 흑돼지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여러 반찬이 있으며 셀프바를 이용해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배추김치인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지 않지만 셀프바에 가면 그릇에 떠서 먹을 수 있으니 이곳에 간다면 미리 참고해봐도 좋겠다.

 

 

테이블 옆에는 수저통 아래로 빈 접시, 물컵, 소주잔, 맥주잔, 티슈 등이 마련되어 있어 따로 직원을 부르지 않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근처 고기왕에 갔던 날에는 토마호크 숄더렉와 흑돼지 오겹살을 함께 먹을 수 있는 탐라세트를 주문했다. 음식을 주문하면 고사리무침, 파채, 명이나물, 상추, 와사비, 마늘, 된장, 황태소금이 차례대로 나온다.

 

 

반찬으로 이곳에서 직접 담근 양념게장도 나온다. 2~3인이 먹기 좋은 양이며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 느껴졌고 추가로 더 먹고 싶을 경우 한 접시당 5,000원을 결제하면 된다.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에서 먹을 수 있는 애월 흑돼지는 300시간 이상 숙성시킨 고기인 만큼 육즙이 더 진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직원이 직접 참숯에 구워주는 숄더랙 숙성 흑돼지는 전체적으로 마블링이 잘 되어 있으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안쪽까지 익혀줘서 편하게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근처 고기왕에서 먹었던 흑돼지 오겹살 또한 별미로 불판에 있는 멜젓에 찍어먹으면 짭짤하면서 담백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계속해서 먹고 싶은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애월 흑돼지는 취향에 따라 소금, 와사비를 곁들여먹거나 반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에 감싸 먹어도 맛있다. 상추도 있기에 마늘, 된장, 파채를 함께 넣어 먹으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제주 애월 맛집 고기왕에서는 주류로 제주도 전통주인 오메기술을 주문할 수 있다. 애월에서 생산된 13도짜리 오메기술은 효소가 들어 있어 더욱 진한 향을 자랑했고 도수가 낮은 만큼 여행 중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술이다.

 

 

제주 고기왕에서 세트메뉴 혹은 단품메뉴를 통해 흑돼지 김치찌개나 해물 된장찌개를 주문할 수 있다. 평소 된장찌개를 더 선호하기에 시켜서 먹어봤는데 게가 들어 있고 진한 된장맛이 입맛에 맞아 술안주로 제격이었다.

 

 

제주 애월 맛집에서 애월 흑돼지를 먹고 소화를 시킬 겸 식당 내부에 있는 문을 열고 테라스 밖을 구경해봤다. 한라산 전망으로는 제주 애월 하귀 하나로마트와 함께 비행기가 지나가는 모습도 보였다.

 

 

제주도 신라스테이 이호테우 호텔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고기왕은 숙성시킨 애월 흑돼지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주문해 먹을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을 자랑하고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추천하고 싶었다.

 

가까운 거리에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연대포구가 있으며 여름철 여행 핫플레이스인 애월해안도로, 애월한담해변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기에 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흑돼지 전문점을 찾는다면 이곳에 가서 식사를 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