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돈까스 맛집 카츠쿠 숙성 흑돼지 돈까스

반응형

제주 돈까스 맛집 카츠쿠 숙성 흑돼지 돈까스

 

 

제주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그랜드하얏트제주(드림타워) 주변은 신제주 이마트부터 여러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번화가 중 하나이며 이마트 맞은 편에는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과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 방문했던 흑돼지 수제돈까스 전문점 카츠쿠 또한 이곳에 위치해 있는데 평소 돈까스를 좋아하고 360시간 동안 숙성한 고기가 어떤 맛일지 궁금해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다.

건물 2층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주 카츠쿠는 매장 내부가 넓고 깔끔했으며 오징어먹물 빵가루를 사용하여 다른 돈까스와 차별화를 두었는데 양도 푸짐할 뿐만 아니라 소바, 우동, 비빔면 등 사이드메뉴와 곁들여먹을 수 있다.

에이드, 음료수는 물론 생맥주와 하이볼도 있기에 점심식사뿐만 아니라 저녁식사를 하러 가기에도 좋고 창가를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기에 제주 돈까스 맛집 중 혼밥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 신제주 이마트 맞은 편에 위치한 다이소를 지나 서쪽 방향으로 계속해서 올라가다 보면 숙성 흑돼지 수제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카츠쿠가 나온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가까운 거리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간다면 미리 참고해보자.

 

 

건물 2층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주 돈까스 맛집 카츠쿠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했고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과 창가뷰가 보이는 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다.

 

 

또한 안쪽에 마련된 공간에도 2~4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숙성 흑돼지 수제돈까스를 먹을 수 있으며 유아용 식탁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를 데리고 가기에도 좋다.

 

 

제주 돈까스 맛집 카츠쿠의 가장 큰 특징은 360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누룩 숙성한 제주산 흑돼지 고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주문 후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기까지 15~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어 빠르게 먹고 싶다면 방문 전 전화로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주 카츠쿠에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는 블랙 로스정식, 블랙 히레정식, 블랙 모듬정식, 화이트 로스정식, 화이트 히레 정식, 화이트 모듬정식이 있다.

또한 하루 5인분 한정 판매하고 있는 특로스 정식은 가브리살과 등심을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수량이 많지 않기에 점심식사나 혼밥을 통해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치즈 돈까스, 경양식 돈까스, 치킨 돈까스는 물론 숙성 흑돼지 수제돈까스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냉소바, 까마보코 우동, 마제소바, 와사비 소라 비빔면, 일본식 미니카레, 제주감귤 토마토 피클, 멘치카츠, 고로케, 에비후라이가 있으며 메뉴표에 보이는 것처럼 전부 수제 요리이며 가격대가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고를 수 있었다.

 

 

음료 종류로는 제주 패션후르츠 에이드, 샤인머스켓 에이드, 콜라, 사이다, 뽀로로 주스가 있으며 프리미엄 생맥주, 하이볼, 니모메 전통주도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제주 돈까스 맛집에 갔던 날에는 히레카츠와 로즈카츠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블랙 모듬 정식과 함께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나는 제주감귤 토마토 피클에 샤인머스켓 에이드를 차례대로 주문했다.

주문하고 조리를 하기에 테이블에 앉아 기다리는 동안 옆에 놓인 안내판을 보니 카츠쿠 수제돈까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적혀 있었고 와사비와 함께 먹물소금이 나온다고 하여 기대감을 더했다.

 

 

오징어먹물이 들어간 빵가루를 사용하여 비주얼부터 남달랐던 제주 카츠쿠 수제돈까스는 두툼한 흑돼지를 숯불에 훈연하여 더욱 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블랙 모듬정식 가격은 1인분 기준 16,500원으로 다른 돈까스 전문점과 비교하면 양이 더 많아 성인 남성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모듬정식을 통해 나오는 히레카츠는 동그란 모양의 비주얼을 자랑했는데 겉으로 보기에도 촉촉함이 가득했고 두툼해서 더 먹음직스러웠다.

 

 

제주 돈까스 맛집 숙성 흑돼지 수제돈까스와 함께 나오는 샐러드는 취향에 따라 참깨드레싱이나 유자드레싱을 넣어 먹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참깨드레싱을 많이 넣고 거기에 유자드레싱을 살짝 더 넣어서 먹어야 맛있었다.

 

 

돈까스 정식에는 밥, 미소된장국, 수제 소스가 함께 포함되어 있으며 후식으로 먹기 좋은 망고퓌레가 나온다. 돈까스 양도 많은데 후식까지 나온다는 점에서 가격대가 비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360시간 동안 숙성한 흑돼지 수제돈까스의 느끼함을 덜해줄 반찬 또한 가지런하게 나왔다. 보통 다른 돈까스 전문점에 가면 김치가 나오지 않는 곳도 많은데 제주 돈까스 맛집 카츠쿠에는 신선한 배추김치가 나온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제주 노형 카츠쿠에서 맛본 흑돼지 수제돈까스의 맛을 솔직하게 표현한다면 다른 식당에서 먹어봤던 돈까스보다 싱거웠다. 하지만 와사비와 먹물소금을 곁들인 후 이곳에서 개발한 수제 소스를 찍어 먹으면 달달한 맛과 함께 숙성흑돼지만의 육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고 돈까스 매니아인 내 입맛엔 오히려 더 괜찮았다.

 

 

사이드 메뉴로 주문했던 제주감귤 토마토 피클은 이름 그대로 감귤과 허브로 맛을 낸 방울토마토인데 돈까스와 함께 먹으면 더 신선한 맛이 느껴졌고 토마토 특성상 칼로리가 낮고 가격도 3,000원밖에 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다.

샤인머스켓 에이드 또한 청량함 가득한 맛으로 숙성 흑돼지 수제돈까스와 궁합이 잘 맞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느껴졌던 곳으로 제주 돈까스 맛집이나 제주시에서 혼밥하기 좋은 장소를 찾는다면 카츠쿠를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