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제주시청 고기집 고씨네막창

반응형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제주시청 고기집 고씨네막창

 

보통 여행을 갈 때면 그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관관명소와 함께 맛집, 카페를 많이 찾는다. 특히 그곳에 가야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라면 미리 기록했다가 여행을 가서 직접 방문하곤 한다.

 

내가 사는 제주도에는 수백 곳이 넘는 식당이 있지만 현지인이 아닌 타지역에서 이주한 분들이 운영하는 곳도 많다. 오늘 소개할 고씨네막창은 제주도에서 태어나 오랜 시간 한 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기집으로 제주산 막창과 곱창 등 특수부위를 먹어볼 수 있다.

 

저녁 시간이면 주변에 사는 분들이 찾아와 홀을 꽉 채울 만큼 인기가 많은 곳으로 100% 제주산 고기만을 취급하는데 가격 또한 비싸지 않아 여러 명이 가더라도 부담이 없어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많이 활용된다.

 

냄새로 인해 막창이나 곱창을 못 드셨던 분들도 이곳에 가면 맛있다고 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으며, 제주공항에서 차로 15~20분 거리에 있는 제주시청 근처에 있기에 제대로 된 현지인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제주시청 고기집 고씨네막창은 제주시 도남동 소재로 도남시장 맞은 편에 자리잡고 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며 월요일~토요일 오후 5시부터 운영되고 있다. 차를 가지고 이곳에 가는 분들이라면 식당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있는 공영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에서는 100% 제주산만을 취급하는 게 특징이라 말할 수 있다. 돼지막창, 소막창, 소곱창, 소염통, 소콩팥과 같은 특수부위와 차돌박이, 오겹살도 주문할 수 있는데 메뉴표를 보면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하다.

 

 

제주시청 고기집으로 들어가면 바깥 홀에 여러 대의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으며 오랜 시간 운영했음에도 전체적으로 청결하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칸을 띄어 운영하고 있어 저녁 시간대 이곳에 간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자.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은 안쪽에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곳을 이용해도 된다. 다만 손님이 많은 경우 자리가 금방 차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방문 전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고씨네막창에서는 어떤 메뉴를 주문하든 여러 나물무침 반찬과 함께 마지막에 구수한 된장찌개가 서비스로 나온다. 여러 반찬 중에서 콩나물무침은 돼지막창이나 소곱창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이 좋은데 직원에게 요청하면 리필받을 수 있다.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에 가면 항상 먼저 주문해서 먹는 메뉴로는 소곱창이 있다. 처음 이곳에 찾았을 때는 비주얼로 인해 걱정 반 기대 반이었으나 막상 먹어보면 그 특유의 고소한 맛이 중독성이 있어 이곳에 단골 손님이 많은 이유를 알 수 있다.

 

소곱창은 곱창 속에 들어간 곱이 빠지지 않게 오랫동안 구워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곳에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직원에게 요청해 고기를 구워달라고 해야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시청 고기집의 대표메뉴라 할 수 있는 제주산 돼지막창은 이전에 먹었던 막창과는 달리 냄새가 하나도 나지 않는다. 고씨네막창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매일 손질을 직접 하고 있어 특유의 누린내가 없기에 냄새에 민감한 분들과 같이 가도 맛있다고 말할 정도다.

 

하지만 오래 구우면 과자차럼 으스러지고 식감이 좋지 않기에 이곳에 가서 돼지막창을 먹는다면 먹을 만큼만 잘라서 구운 뒤에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객이 많이 찾는 제주 먹거리 중 하나인 오겹살인 경우 1인분(200g)에 13,000원밖에 하지 않음에도 양이 많아서 가성비가 훌륭했다. 두툼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으로 매일 고기가 들어오고 회전율이 빠르기에 매일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 현지인이 많이 찾는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다.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에는 제주산 차돌박이도 있다. 불판에 구우면 바로 익기에 다른 고기보다 빠르게 먹을 수 있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은 직접 먹어봐야 알 수 있다.

 

오랜 시간 한 곳에서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제주시청 고기집으로 네이버 방문자리뷰만 보더라도 다녀간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걸 알 수 있으며 구글 리뷰 또한 평가가 뛰어나다.

 

고씨네막창은 제주시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인 도남시장 맞은 편에 있으며 제주시 숙소인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 리젠트마린 호텔, 휘슬락 호텔, 칼호텔, 라마다 제주시티 호텔과도 멀지 않기에 그 주변에 머무는 여행객이라면 저녁 시간대에 직접 들려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