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엑스박스 시리즈s 올 엑세스 게임패스 가격 월 29,900원

반응형

엑스박스 시리즈s 올 엑세스 게임패스 가격 월 29,900원

 

19살 당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평소 가지고 싶었던 게임기인 엑스박스360으로 콘솔 게임에 입문했었다. 당시 엑스박스360을 하는 동안 동호회 모임도 활발히 했을 정도로 푹 빠져 있었고 이후 플레이스테이션3, 닌텐도wii, PSP, 닌텐도DS까지 다 보유했을 정도로 게임에 대한 관심이 컸다.

 

이후 시간이 흘러 5년 정도 게임을 안하다가 2015년 당시 잠깐의 백수 생활을 하면서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매했다. 당시에는 엑스박스보다 플레이스테이션에 할 게임이 많았는데 현재까지도 현역으로 쓰고 있을 정도로 콘텐츠가 다양하다.

 

플레이스테이션5가 출시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계속 찾아보고 오픈마켓에서 추첨도 해봤지만 계속 실패하는 바람에 돈이 있어도 사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생겼다.

 

플스5는 내년을 기약해려고 포기하고 있었고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우연히 SK에서 올 엑세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수백 개의 게임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게임패스와 함께 엑스박스 시리즈s 본체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신청하면서 약 10년 만에 엑스박스를 다시 해볼 수 있었다.

 

엑스박스 시리즈s는 차세대 게임기인 시리즈x와 비교하면 사양이 낮고 CD를 넣을 수도 없지만 4K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나로서는 크게 문제가 없었다.

 

시리즈x보다 사양이 낮다고 해서 느리거나 그래픽이 나쁘다고 볼 수 없었고 게임패스를 통해 여러 게임을 해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었기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보고 싶었다.

 

 

SK 5GX 클라우드게임 사이트를 통해 올 엑세스 월 29,900원(VAT 포함) 2년 결제를 하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엑스박스 시리즈s 콘솔이 배송된다. (해당 사이트는 SKT 사용자만 가입할 수 있다) 24개월 이용권은 따로 필요 없이 본체를 켜고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자동적으로 가입된다.

 

24개월 할부가 부담이 될 수 있으나 따로 본체를 구매하고 게임패스 이용권을 2년 결제하는 것보다 SK 올 엑세스를 이용하면 약 5~6만 원 정도 더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s는 512gb SSD 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120프레임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참고로 시리즈x와 다르게 4K는 되진 않지만 최신 게임을 모두 해볼 수 있기에 콘솔에 입문하는 분들이나 나처럼 플레이스테이션5를 구매할 분들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s 박스를 열면 콘솔 본체, 게임패드, 전원코드, HDMI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달리 번들 이어폰이 제공되지 않으나 듀얼쇼크와 마찬가지로 게임패드에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설명서에는 본체 뒷부분 단자에 대한 내용과 함께 콘솔과 패드를 페어링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게임패드는 이전 엑스박스와 마찬가지로 건전지를 넣어 사용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원 패드와 호환이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SK 올 엑세스로 구매한 엑스박스 시리즈s는 처음 보자마자 크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작다는 생각이 들었다. 따로 CD를 넣을 수 없다고 했지만 집에 있는 플레이스테이션4보다도 더 작은 크기라 책상에 두기에 아담해서 마음에 들었다.

 

 

엑스박스 시리즈s 콘솔 본체 크기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집에 있는 닌텐도 스위치랑 함께 비교 사진을 찍어봤다. 두께는 더 두껍지만 길이만 봤을 때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다.

 

 

엑스박스 게임패드는 닌텐도 스위치 게임패드, 듀얼쇼크4와 비교했을 때 크기는 비슷했다. 다만 이전에 사용했던 엑스박스 게임패드와 비교하면 뒷면에 미끄럼방지가 적용되어 안정적으로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다.

 

 

엑스박스 시리즈s 게임패드는 건전지를 사용하거나 따로 충전 전용 키트를 구매해서 쓸 수 있다. 건전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듀얼쇼크4와 비교하면 훨씬 더 오래 가기에 하루 3~4시간 게임을 한다면 약 2주 정도 간다고 보면 된다.

 

 

엑스박스 시리즈s는 처음 본체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에 xbox 어플을 다운받고 서로 연동을 시켜줘야 한다. 콘솔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서로 연결되고 이후 시리즈s를 무선인터넷으로 연결한다.

 

이후 화면에 표시된 보안문자를 xbox 애플리케이션에다가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자동적으로 올 엑세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안내되어 사용하기를 누르면 바로 쓸 수 있다.

 

 

올 엑세스 프로그램을 통해 엑스박스 시리즈s 스토어 내 게임패스에 있는 모든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엑스박스를 한다면 필수작이라 할 수 있는 기어스5를 다운받아서 해봤는데 그래픽, 사운드, 플레이 부분에서 모두 만족스러웠다. 게임패스에서 할 수 있는 게임 목록이 궁금하다면 xbox game pass 사이트를 참고해보자.

 

 

sk 올 엑세스를 통해 구매한 엑스박스 시리즈s를 약 3일 정도 해본 소감으로는 확실히 차세대 게임기답게 성능이 무척 뛰어났고 SSD를 사용해서 그런지 게임 로딩이 무척 빨랐다. 시리즈s도 이렇게 빠른데 시리즈x는 어떨지 더 궁금할 정도다.

 

하지만 게임패스는 물론 전체적으로 엑스박스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달리 독점작이 적고 한글판 게임이 많지 않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스토어에서 해당 게임이 한글을 지원하는지에 대해서도 제대로 표시되지 않아 콘솔을 입문하는 분들이라면 엑스박스보단 플레이스테이션을 구매하는 게 더 괜찮지 않을까 싶다.

 

또한 엑스박스에 있는 독점 타이틀인 경우 윈도우10 스토어를 통해 PC로도 할 수 있다. 다만 월 29,900원에 게임패스 포함 여러 최신 게임을 할 수 있고 집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위 영상은 엑스박스 시리즈s 부팅 속도와 스토어 내 게임패스 화면으로 엑스박스 콘솔 본체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미리 참고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