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후기

반응형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후기



지금으로부터 1년 전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는 플레이케이팝을 갔을 때만 하더라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 K팝 가수들을 테마로 한 곳이라길래 단순히 박물관인 줄만 알았었는데 직접 가본 이곳은 다양한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었다.

1년이 지나 최근 다시 들렸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은 겉으로 봤을 때 크게 변한 건 없었는데 처음 갔을 때에는 없었던 VR 체험관이 생겼다.

평소 VR에 관심이 많은 터라 오랜만에 중문관광단지도 구경할 겸 들렸던 플레이케이팝은 대중음악부터 포토존, 각종 체험, 홀로그램 콘서트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은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지로 장마철 비가 오거나 날이 더울 때 상관없이 언제든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을 할 수 있다.

플레이케이팝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2,000원이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홀로그램 콘서트 공연, 3D 입체 영상, 31가지 K팝 체험을 다할 수 있다.

참고로 제주 도민할인은 성인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이며, 관광객인 경우 인터넷을 통해 할인쿠폰으로 미리 결제하면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에 방문했을 때 때마침 AOA 빅어트래션 라이브 홀로그램 콘서트가 시작된 터라 본격적인 관람에 앞서 콘서트장을 찾았다.

홀로그램 콘서트 시작 전에는 관람객이 콘서트 뒤편에 있는 기계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촬영해야 하는데, 이는 나중에 콘서트가 열리면 왜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온더라면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만날 수 있으니 플레이케이팝 홀로그램 콘서트를 구경한다면 반드시 사진을 찍어보자.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홀로그램 콘서트는 회차에 따라 공연하는 가수들이 다른데 AOA뿐만 아니라 지드래곤, 씨엔블루, 싸이, 빅뱅, 레인보우, 투애니원 등을 만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공식 홈페이지 일정표를 참고하면 좋다.



처음 관람하기에 앞서 홀로그램 콘서트라고 해서 그냥 화면으로만 보이는 공연 영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본 후기를 말하자면 실제 눈 앞에서 라이브를 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다.

무엇보다 단순히 가수들의 공연 장면을 감상하는 게 아니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다. 특히 가족과 함께 플레이케이팝에서 즐길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재밌는 체험이라 생각이 들었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홀로그램 콘서트를 보고난 후 본격적인 관람을 시작했다. 가장 먼저 만난 건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의 히스토리와 역사적인 인물을 만날 수 있는 '음악을 다시 듣다' 코너로 시대별로 나눈 앨범을 보고 있으니 어린시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이곳에서는 자이언트 뮤직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사운드 터널, 뮤직 라이브러리, 시대의 금지곡, 댄스 히스토리, 응답하라 그 시절, 명예의 전당, 라디오 기획전, 아티스트 TOP100 코너로 부모님과 함께 온다면 더욱 좋을 듯하다.



제주 플레이케이팝에는 '응답하라 그 시절'이라는 테마로 70~80년대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음악을 테마로 한 곳답게 기타를 들고 의자에 앉아 포즈를 취할 수 있어 플레이케이팝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어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에는 우리나라의 대표 가수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소도 있다. 태블릿을 통해 음악을 선택 후 앞에 있는 헤드폰을 사용하면 되는데 오랜만에 듣는 대중음악으로 추억의 향수에 빠져들기도 한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내에는 31가지 체험 요소와 함께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무궁무진하다. 스타와의 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가수와 사진을 찍는 것도 가능한데 입장 전에 발급받은 빨간색 QR코드 티켓을 통해 나중에 기프트숍에 가서 사진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에서 할 수 있는 스타와의 데이트 체험은 스타 밴, 스타 윈도우, 스타 매직 하우스, 스타 매직 벤치, 스타 인형의 집, 스페셜 홀로그램 콘서트(별도 요금 적용), 스타 스트리트, 스타 파파라치, 스타 포토(별도 요금 적용) 등을 통해 빅뱅, 투애니원, 레인보우, AOA 멤버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액자를 구매해 따로 간직할 수 있기도 하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3층에는 '나는 스타다'라는 체험을 통해 댄스를 추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체험 요소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가운데에 있는 댄스 스테이지로 화면 속에 자신의 모습이 나와 마치 콘서트장에서 춤을 추는 듯하다.

이외에도 레드 카펫 포토존, 스타 드레스룸, 스타 피팅룸, 스타 메이크업, 스타 매직 글라스, 스타 녹음실, 중계실, 댄싱룸, 크로마키 뮤직비디오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플레이케이팝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제주도에 오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에서는 입장 시 발급받은 QR코드 티켓을 통해 체험한 모습을 1층 기프트숍에 가서 확인한 후 인화를 할 수 있다. 참고로 인화 시에는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지만 함께 간 이들과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구매해도 좋다.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플레이케이팝 1층에 있는 카페인 중문다방 내에는 VR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VR 체험은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직접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VR 워킹어트랙션도 있으니 색다른 즐거움을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겠다.


K팝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실내 관광지인 플레이케이팝은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에 있다면 잠시 들려 즐겨도 좋다. 전체적인 소요시간은 약 1시간~1시간 30분 정도로 크게 부담이 없으며 이곳만의 콘텐츠로 특별한 사진을 간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