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시 국밥 맛집 하귀가마솥순대국

728x90
반응형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시 국밥 맛집 하귀가마솥순대국

 

 

지금으로는 약 3년 전, 제주도 서쪽 애월 하귀 마을에 갔다가 들렸던 하귀가마솥순대국은 제주 향토음식 중 하나인 창도름순대와 막창을 넣은 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으로 내돈내산으로 먹은 이후 맛에 푹 빠지게 되면서 여러차례 재방문하며 블로그에 소개했었다.

시간이 흐르고 바쁜 일상으로 가지 못했다가 부산 광안리에서 유명한 항정국밥을 제주도에서도 먹을 수 있다는 말에 오랜만에 찾았는데 진한 육수에 가득 담은 항정살은 기름기를 빼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맛볼 수 있었다.

이곳은 저녁시간이 되면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술을 마시러 많이 찾는 음식점이며, 점심시간에는 20~30대 여행객도 많이 방문해 웨이팅까지 해야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국밥, 창도름순대과 함께 나오는 양파소스, 김치, 오징어젓갈도 오직 이곳에 가야만 먹어볼 수 있는 별미이기에 제주시 국밥 맛집을 찾는다면 꼭 가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하귀가마솥순대국은 제주공항에서 서쪽으로 약 20분 거리인 제주시 애월읍 하귀리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을 제외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로 아침, 점심, 저녁식사를 하러 가기가 좋다.

 

 

제주시 국밥 맛집 애월 하귀가마솥순대국은 도로가에 있어 주차장은 따로 없으나 점심시간에는 매일 20분씩 갓길에 차를 세울 수 있다.

갓길에 차를 세우지 못한다면 하귀초등학교나 귀일중학교로 가는 도로를 보면 공간이 있기에 그곳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걸어가면 된다.

 

 

노포 식당 분위기를 자아내는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하귀가마솥순대국은 2인,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안쪽으로도 공간이 있다. 4인 이상 이곳에 가는 경우라면 방문 전 전화로 예약을 하는 게 좋다.

 

 

제주시 국밥 맛집 하귀가마솥순대국에서는 신메뉴인 항정국밥과 맛있기로 정평이 나있는 순대국, 창도름 막창국밥, 소내장탕, 고기국수, 당면순대, 막창순대, 아강발, 머릿고기, 막창수육, 순대모듬을 주문해 먹을 수 있다.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제주 항정국밥 가격은 한그릇에 12,000원이며 순대인 경우 메뉴표엔 적혀 있지 않으나 직원에게 요청해 반 접시로 주문하면 7,000원에 먹을 수 있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하귀가마솥순대국이 현지인과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반찬이 무척 맛있기 때문이다.

 

국밥이나 순대 등을 주문하면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는 모두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데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 한 번 먹어보면 계속해서 생각나게 만든다.

 

 

김치와 함께 나오는 오징어젓갈 또한 매콤한 맛으로 제주 항정국밥과 잘 어울렸고, 창도름순대와 곁들이기 좋은 양파소스는 다른 제주도 음식점에서는 먹지 못할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다.

 

 

제주시 국밥 맛집 하귀가마솥순대국에서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항정국밥은 사장님이 직접 부산 여행을 가서 국밥 전문점을 돌며 개발한 메뉴다.

이전에 먹었던 막창국밥 베이스에 막창이 아닌 항정살을 넣었는데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식감으로 국물이 잘 베여 있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테이블 옆에 마련된 새우젓, 후추, 고추양념을 제주 항정국밥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욱 진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새우젓과 후추를 꼭 넣어서 먹어보자.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하귀가마솥순대국에서 맛볼 수 있는 순대는 반 접시, 1인분양으로 주문해봤다. 뜨끈뜨끈하게 나온 순대는 간부터 먹어야 딱딱함 없이 부드러우며 양파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된다.

 

 

소주를 술술 부르는 제주 항정국밥과 순대는 가격 대비 양도 많아 가성비가 좋은 메뉴이기도 하다. 갈 때마다 항상 북적거리는 제주시 국밥 맛집이며 이곳에 처음 가는 분들이라면 술안주로 제격인 창도름 순대모듬을 꼭 주문해 먹어봐야 한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하귀가마솥순대국에서는 항정국밥, 막창국밥 외에 소내장탕과 고기국수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면발이 굵은 고기국수는 국밥과 똑같은 육수 베이스로 짜지 않고 진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기에 제주도 제주시에서 제대로 된 음식점을 찾는다면 애월읍 하귀리로 가서 꼭 먹어보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