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함덕해수욕장 주차장 근처 맛집 카페

반응형

제주 함덕해수욕장 주차장 근처 맛집 카페

 

 

2023년 기준 여름철 제주도 공식 해수욕장 개장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변인 함덕해수욕장은 제주공항에서 동쪽으로 약 20km(차로 40분) 거리인 제주시 조천읍 해안가에 위치해 있으며 에메랄드색 바다와 넓은 백사장, 수심 또한 낮기에 이른 봄부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옆에는 플리마켓이 진행되며 저녁시간에는 버스킹 공연도 하고 있어 제주 동쪽 야간 명소로 가기 좋으며 주변에 호텔, 숙소, 맛집, 카페 등이 많아 제주도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하는 필수 코스다.

7월을 맞아 제주도는 장마철로 인해 계속해서 비가 내렸지만 최근 강풍으로 인해 비구름이 넘어가면서 낮 기온 32~33도로 화창해 평일 낮 시간인데도 함덕해수욕장에는 물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로 붐볐다.

다른 제주도 해수욕장과 다르게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 새로 생긴 맛집과 카페, 볼거리 등이 많았는데 이곳에 가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직접 찍은 사진으로 소개해보고 싶다.

 

 

제주도 날씨가 맑은 날에 가기 좋은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으며 렌트카나 자가용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제주공항 101번 버스)으로 환승하지 않고 한 번에 갈 수 있다.

차를 타고 간단다면 함덕해수욕장 종합관리센터로 가기 전 남쪽 도로에 위치한 주차장에 무료로 차를 세울 수 있으며 만차인 경우 해수욕장에서 동쪽 도로 갓길에 주차하면 된다.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계절에 상관없이 수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주변에 호텔과 숙소가 많이 운영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유탑유블레스, 세인트비치, 소노벨, 라마다제주함덕호텔이 있으며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가격비교를 하면 금액도 비싸지 않아 한곳에 머물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또한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앞에는 팔선진이라는 조형물도 만나볼 수 있다. 팔선진이란 1902년 당시 멸치잡이를 했던 함덕 주민들이 만든 협동조직으로 '함덕리 팔선진 그물제'라고도 표현하며, 해수욕장 백사장을 함덕리에 기부해 그 고마움을 기린다는 뜻에서 설치됐다고 한다.

 

 

제주 함덕해수욕장을 찾았던 날에는 오전 시간대로 플리마켓이 준비 중이었다. 플리마켓에서는 여러 기념품과 의류, 과일 등을 구경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구매도 가능하다.

 

 

2024년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지난 6월 24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제주도 공식 해수욕장 개장기간으로 샤워실,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 운영과 안전요원이 있으며 백사장 앞쪽으로 햇빛을 차단시켜주는 천막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오랜 시간 운영되어 유명해진 델문도 카페가 있다. 여러 종류의 커피와 베이커리 빵을 주문해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서 먹을 수 있어 추천하고 싶은 장소다.

 

 

7월 제주도는 장마로 인해 흐리고 바람이 불긴 했지만 함덕해수욕장은 여전히 아름다운 풍경을 뽐내고 있었다. 바다 속 패사층으로 인해 만들어진 에메랄드 색상의 해변과 조개 껍질이 부서져 만들어진 하얀 백사장은 어느 누가 보더라도 아름답다.

또한 이곳은 경사도가 약 5도밖에 되지 않아 해변으로 들어가도 성인 남성 기준 허리까지 물이 차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수영을 하기에 좋고 공식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안전요원이 있어 더욱 편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수영뿐만 아니라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전체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만큼 여행 사진을 찍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다. 동쪽 서우봉이 보이는 방향을 따라 가면 백사장과 근처 맛집, 카페 등이 한눈에 보이는 전경을 볼 수 있으며 하나의 포토존으로 함께 간 이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무료 주차장이 운영되어 더욱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백사장 앞쪽으로는 물이 차지 않아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으나 현무암이 있는 쪽으로는 미끄러울 수 있어 보호자 동반 아래 주의하면서 노는 게 좋다.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서우봉이 보이는 방향을 따라 걸어가면 잔디광장 앞으로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는 돌하르방 조형물과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만들어진 서우제당, 의사당증서가 적힌 길다란 탑이 있으며 주변에 여러 야자수가 있어 여름철 분위기를 자아냈다.

 

 

날씨가 화창해서 그런지 서우봉 앞 해변 쪽으로는 여러 레저 체험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오 보였다. 참고로 해수욕장 근처에는 함덕돌핀레저, 함덕서프블루, 플레이서프, 제주해양레저파크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기에 관심있다면 따로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

 

 

함덕서우봉해변은 앞서 봤던 백사장보다 크기는 작지만 한적한 분위기에서 수영이나 물놀이를 할 수 있으며 카약을 따로 대여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보였다.

 

 

참고로 제주 함덕해수욕장은 제주 올레길 19코스 중 한 구간이며 제주환상자전거길 인증센터도 있다. 주변에 초록색 야자수가 심어져 있어 에메랄드 바다를 함께 배경 삼아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제주도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표 해변답게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는 여러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과 베이커리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함덕고등어쌈밥, 갈치옥, 리치망고, 롯데리아, 우돈향 등 음식점과 카페가 있었고 GS25 편의점도 보였다.

 

 

도로를 따라 앞서 갔던 제주 함덕해수욕장 주차장으로 걸어가는 동안에는 메가커피, 코코테1996, 반디파스타, 루스트플레이스, 베스킨라빈스, 에어바우트커피, 함덕수산시장, 함덕면장도 있기에 점심식사나 저녁식사를 하러 가기에도 좋다.

 

 

카페, 맛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념품을 구경할 수 있는 소품샵도 있으며 한쪽 골목길에는 필름카메라를 현상스캔할 수 있는 제주필름이라는 곳도 보였다.

 

 

이외에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는 백가네제주한상, 해어랑, 뜰채, 돈까스송쉡과 제주 함덕해수욕장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라플라주 베이커리 카페도 있으니 이곳에 간다면 참고해보자.

 

 

아름다운 해변뿐만 아니라 여러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함덕해수욕장은 주차장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고 대중교통 버스로도 가기 좋고 야간시간에도 구경할 게 많기에 제주도 날씨가 좋은 날에 맞춰 여행을 가게 된다면 근처 숙소, 맛집, 카페 등을 미리 찾아보고 함께 둘러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