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제주여행 명소 BEST5

반응형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제주여행 명소 BEST5

 

 

2023년 제주도의 여름은 시작부터 비가 내리는 장마철이지만 다행히 마른 장마만 이어질 뿐 계속해서 폭우가 내리는 날씨는 많지 않았다. 그렇기에 제주도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나 레저를 즐기거나 숲길, 오름 등을 많이 탐방하는데 그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명소를 고른다면 제주도 남서쪽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를 빼놓을 수 없다.

 

제주 신라호텔, 롯데호텔, 그랜드조선호텔, 파르나스 제주호텔 등 5성급 호텔이 모여 있고 주변으로 다양한 명소와 관광지로 하루종일 놀거리를 제공하며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맛집과 카페도 많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직접 제주 중문관광단지를 찾으면서 천제연폭포를 시작으로 여미지식물원, 중문해수욕장에 가서 사진 촬영을 했는데 여행객이 기념품과 선물로 사기 좋은 중문 소품샵과 핸드드립 커피가 맛있는 테라로사 중문점으로 여름철 가기 좋은 제주 여행 명소 BEST5를 차례대로 소개해보겠다.

 

 

1. 천제연폭포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 09:00~17:20 / 성인 2500원, 소인 1350원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첫 번째로 소개할 제주 여행 명소는 총 세 개의 폭포와 긴 다리가 있는 천제연폭포다. 제1폭포부터 제3폭포를 넘어 다리까지 건너가 모두 구경하는 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로 폭포를 따라 가는 길은 계단이 많기 때문에 천천히 자연 감상을 하며 둘러보는 게 좋다.

 

 

천제연폭포 입구를 따라 조금 걸어가면 만나볼 수 있는 제1폭포는 길이 22m, 수심 21m의 크기로 계곡에 있는 물이 흘러 제2폭포, 제3폭포까지 이어진다.

 

에메랄드 색상으로 직접 가서 보면 더욱 눈부시기에 제주 중문관광단지에 간다면 꼭 들려봐야 할 여름 명소이며 폭포로 내려가는 길에는 제주도에서 자라는 송엽란, 담팥수와 같은 꽃과 나무가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든다.

 

 

천제연폭포 제2폭포와 제3폭포 또한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원하게 쏟아져내리는 폭포수가 여름철 무더위를 날리는 느낌을 만드는데 한 곳에서 여러 개의 폭포를 만나 수 있는 곳은 여기가 유일하다는 점에서 더욱 추천하고 싶다.

 

 

2. 여미지식물원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 09:00~18:00 / 성인 12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7000원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두 번째로 소개할 제주 여행 명소는 동양 최대 크기를 자랑하는 여미지식물원이다. 외부와 내부에는 세계 각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꽃과 나무가 있으며 여름철에 가야 그림처럼 예쁜 구름을 배경 삼아 초록색 꽃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주 여미지식물원을 방문한 날에는 외부 정원을 시작으로 내부 온실정원을 둘러봤다. 외부 정원은 일본, 한국, 프랑스, 이탈리아 정원과 함께 드넓은 잔디밭에 나홀로나무가 있으며 내부 온실 정원으로 가는 길에는 수국과 야자수가 가득 피어 있어 색다른 풍경을 만들어낸다.

 

 

여미지식물원 내부에 있는 온실 정원은 여러 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하나하나 담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꽃이 있으며 태어나 처음 보는 희귀식물도 있기에 평소 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름철 여행 명소로 꼭 가봐야 한다.

 

 

내부 전망대에서는 제주 중문관광단지 전경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앞서 첫 번째로 언급했던 제주 천제연폭포의 모습도 보이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더욱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다.

 

 

3. 중문해수욕장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2822-12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세 번째로 소개할 제주 여행 명소는 중문해수욕장이다. 다른 제주도 해수욕장보다 파도가 세기에 서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으며 백사장 앞에는 아이들도 충분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주 중문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해녀의집도 운영되고 있다.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을 바다가 보이는 야외 테라스에 앉아 먹을 수 있어 여행에서 색다른 추억과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 중문해수욕장은 길이 560m, 폭 50cm로 흑색, 백색, 적색, 회색을 띠는 모래가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희귀동물인 붉은 바다거북이 부화 장소라는 점에서도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드넓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보는 내내 탁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중문해수욕장은 하루종일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길에는 퍼시픽랜드 르방블랑제, 더클리프와 같은 카페가 있으며 여름철에는 샹그릴라 요트투어를 통해 요트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4. 만달 소품샵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710 / 09:00~22:00 / 주차장 완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네 번째로 소개할 장소는 기념품과 선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만달 소품샵이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제주도 여행을 떠난다면 언제든 들릴 수 있고 다양한 핸드메이드 소품과 함께 먹거리도 있다.

 

 

제주 만달 소품샵은 일반적인 기념품이 아닌 제주도를 테마로 한 아기자기한 소품이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악세사리, 문구류, 디퓨저, 인테리어 소품, 주방용품 등이 있어 선물은 물론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할 만한 게 가득하다.

 

 

캔들, 디퓨저, 방향제는 천연재료만을 사용하여 인체에 안전하고 매장에 가면 직접 향을 맡아 고를 수 있다. 또한 소주잔, 머그잔은 물론 드림캐쳐도 있기에 제주 중문관광단지에서 쇼핑하기 좋은 소품샵이라 할 수 있다.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은 제주도 전통주와 막걸리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인 초콜릿, 젤리, 타르트, 쿠키 등도 있다. 참고로 제주 만달에서는 택배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매장에 전화해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5. 테라로사 중문 에코라운지점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1166 / 09:00~20:00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로 소개할 제주 여행 명소는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인 테라로사 카페다.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 앞에는 전기차충전소가 있어 전기차로 제주도 여행 중 중문관광단지로 간다면 미리 알아두면 편하다.

 

 

갤러리 형식으로 공간이 꾸며져 있는 테라로사 중문 에코라운지점은 이곳에서 직접 추출한 핸드드립 커피는 물론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있으며 매달마다 원두커피를 할인 행사하기에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방문하면 좋다.

 

 

여름철 제주도 여행으로 테라로사 중문 카페에 가면 초록색 나무와 함께 여러 색상의 수국 꽃도 만나볼 수 있다. 햇빛을 가려주는 야외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시원하기에 제주도의 자연바람을 만끽하며 커피를 마시고 싶다면 이곳에 가보자.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BEST5로 천제연폭포, 여미지식물원, 중문해수욕장, 만달 소품샵, 테라로사 카페를 차례대로 소개해봤다. 모두 여러 번 가기에 좋은 제주 여행 명소로 중문관광단지로 여행을 간다면 꼭 가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