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동명정류장 애견동반

설이오빠 2025. 6. 21. 12:18
반응형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동명정류장 애견동반

 

 

11년 넘게 반려견을 키우고 있으면서 제주도 여행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할 때면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명소나 카페를 미리 찾아보고 종종 방문하곤 한다.

최근 제주 서쪽 지역에 여름철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협재해수욕장에 갔을 때는 아쉽게 설이를 데리고 가지 못했지만, 정류장을 테마로 꾸며진 외관과 귀여운 고양이 2마리가 살고 있는 동명정류장을 우연히 발견하여 커피를 마실 겸 처음 방문했다.

이곳은 제주공항에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공원으로 가기 전 보이는 동명리 마을에 위치한 수제 베이커리, 커피 전문점으로 내부엔 포토스팟으로 활용하기 좋게 꾸며져 있었다.

평소 차 한 대 지나가지 않는 한적한 곳에 위치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여름철에는 에어컨이 시원하게 틀어져 있어 머물기 좋기에 애견동반이나 제주 한림 지역에서 가볼 만한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애견동반이 가능한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동명정류장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약 45분(34km) 거리인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을 제외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카페 입구 앞 도로 갓길에 차를 세울 수 있어 주차장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버스를 타고 갈 경우 공항에서 102번 시외버스를 타고 한림고등학교(서) 정류장 하차 후 도보로 1.1km를 걸어서 갈 수도 있다.

 

 

제주돌담, 감귤을 나타내는 오렌지 색상, 정류장을 테마로 외관이 꾸며진 공간은 애견동반을 하여 강아지와 함께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으로 꾸며져 있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추천 동명정류장 내부로 들어가기 전부터 제주도 특유의 정취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가족여행이나 커플 데이트 코스로도 가기 좋았다.

 

 

또한 야외에는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날에 머물기 좋은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다. 이곳에서 주문할 수 있는 커피, 음료, 베이커리 케이크 등을 먹으며 야외 공간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들어가는 순간부터 시원함이 느껴졌던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동명정류장은 1층 공간에 모던하면서 앤티크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고 여러 명이 함께 앉아 머물 수 있는 테이블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었다.

 

 

카운터 앞쪽으로는 제주도를 테마로 제작된 여러 소품과 기념품도 구경할 수 있었으며 필요에 따라 여행 선물로 사서 가져갈 수 있다.

 

 

제주 한림 애견동반 카페 동명정류장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밭담라떼(카페모카)부터 아메리카노, 라떼, 말차라떼, 딸기라떼, 한라봉라떼와 에이드, 허브티, 레몬차, 한라봉차를 주문해 마실 수 있다.

디저트 종류로는 클래식 티라미수, 바스크치즈케이크, 당근케이크가 있었으며, 밭담라떼를 제외하고 전 메뉴 테이크아웃도 할 수 있어 협재해수욕장 근처에서 포장 가능한 카페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었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동명정류장에 방문한 날에는 이곳에 가야만 마셔볼 수 있는 밭담라떼와 한라봉 아이스티, 수제 당근케이크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내부 공간을 구경해봤다.

카페 안에는 곳곳에 사각형 창문이 있어 야외 정원을 바라보며 머물 수 있고 테이블 의자에 앉아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 많아 애견동반뿐만 아니라 20~30대 여행객이 놀러가기에 충분했다.

 

 

어느 테이블이든 창가 자리가 마련되어 있고 야외 풍경을 볼 수 있기에 날씨가 덥거나 비오는 날에 가기 좋은 제주 한림 카페로 추천하고 싶었고 제주도 특유의 정취를 만끽하기에도 완벽한 환경을 자랑했다.

 

 

또한 제주 동명정류장에는 여러 종류와 크기로 구성된 꽃 화분이 있어 전체적으로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아지와 함께 애견동반으로 가서 사진도 찍고 꽃을 구경하기에도 좋기에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제주 카페를 찾아 기분이 상쾌해졌다.

 

 

화장실로 가는 공간에는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 찍기 좋은 포토스팟으로 꾸며진 공간이 있는 등 규모가 넓은 카페는 아니지만 섬세함이 느껴졌던 공간으로 제주살이를 하며 이제서야 가본 게 후회될 정도로 예뻤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추천 동명정류장에는 고양이 두 마리가 머물고 있으며, 이날 갔을 땐 의자에 누워 잠을 청하고 있었다. 카페에 머무르는 동안 계속 자고 있어 만져보진 못했지만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귀여웠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내부 공간을 구경하고 고양이를 바라보며 사진을 담으니 어느새 주문했던 밭담라떼, 한라봉 아이스티, 제주당근케이크가 나왔다.

 

 

어느 제주 한림 카페를 가든 그곳에서만 마실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기 때문에 밭담라떼를 주문했는데 밭담으로 꾸며진 카페 외관에 어울리는 커피로 특별하게 느껴졌다.

밭담라떼는 상단에 있는 로즈마리를 빼낸 뒤 크림과 크런키를 스푼으로 먼저 먹고 남은 커피는 저어서 마시면 되는데, 달달하면서 고소한 풍미로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입맛에 딱 맞았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한림 카페 추천 동명정류장에서 주문해서 먹었던 당근케이크는 따로 납품을 받은 게 아닌 이곳에서 직접 만든 수제케이크였다.

당근 특유의 맛으로 달지 않고 촉촉해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았고 느끼한 크림을 먹지 못하는 나에게 있어 안성맞춤으로 계속해서 생각나 다음에 다시 가면 또 먹어보고 싶었다.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 동명정류장은 카페에서 나와 왼쪽으로 가면 커다란 나무 아래 노란 의자가 마련된 야외 정원도 만나볼 수 있다. 애견동반으로 가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에도 좋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 찍기에도 좋은 포토스팟으로 꾸며져 있는 등 커피, 케이크도 맛있지만 볼거리도 다양했다.

 

 

주변엔 여름철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국 꽃도 있으며 수류촌이라는 지난 2016년 당시 지역행복생활권 선도 사업으로 추진된 밭담을 볼 수 있는 3.3km 밭담길도 있는 등 여행 명소로도 가기 좋다.

애견동반 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이 가기에도 좋고 가까운 거리에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공원, 판포포구 등 관광지도 있고 최근 포스팅했던 협재 소품샵 아워아일랜드 아워제주도 가까이에 있기에 제주 서쪽 가볼만한 곳을 가게 된다면 제주 한림 카페 추천 동명정류장에 방문해보면 좋겠다.

 

 

https://jjyface.tistory.com/1338

 

제주 기념품샵 협재해수욕장 소품샵 아워아일랜드 아워제주

제주 기념품샵 협재해수욕장 소품샵 아워아일랜드 아워제주 여름철 제주도민, 여행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해변 명소인 협재해수욕장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핫플레이스로 주변에 여

jjyface.tistory.com

 

반응형